티스토리 뷰

<2017>

롤 탑 챔피언 순위

TOP 7



롤 시즌7 탑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시즌7 특성 파괴전차의 용기와 신규 챔피언 카밀의 등장이 고독한 탑라인에 문을 두들겼습니다. 기존의 탑라인 챔피언들은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통해 딜교환을 이득보면서 라인유지력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파괴전차의 용기라는 특성이 등장하면서 대세는 파괴전차의 용기로 넘어갔습니다. 적에게 군중제어기를 적중시키면 보호막을 얻는 특성인데 CC기를 맞춘 만큼 추가 보호막을 얻을 수 있는 매우 훌륭한 특성이죠.



탑 카밀의 등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카밀은 기동력은 물론이고 궁극기는 어떠한 스킬, 스펠, 아이템으로도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근접전에 취약한 미드, 원딜에게 무서운 존재로 인식되었죠. 그럼 시즌7 탑을 주름잡는 챔피언은 누구일까요? 2017 롤 탑 챔피언 순위 TOP 7을 소개합니다.



1위 / 제이스



파워 슬램! 시즌7 탑 제이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승률과 픽률을 자랑하면서 탑은 물론이고 미드 제이스도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악명 높은 특성 파괴전차의 용기 너프로 탑 탱커들의 기세가 한풀 꺾이면서 탑 제이스의 공격성이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근접전에도 강력하며 상대를 타워로 밀어넣으면서 CS 차이를 벌려나갈 수도 있고 라인도 상대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 포탑 철거도 빠른 편이라 조금씩 상대와의 차이를 벌려나가면서 강력한 딜을 뿜어내죠.


승률 / 53.06%

픽률 / 11.66%


2위 / 카밀



134번째 신규챔피언 카밀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탑 카밀은 스킬셋 구성부터 OP라는 소리를 듣고 있으며 이렇다할 카운터가 없어서 랭크에서 필밴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보호막 패시브에 Q 평타 강화, W 범위 슬로우, E 뛰어난 이동기, R 말이 필요없는 색다른 CC기까지 정말 강력하다라는 말이 어울립니다.


승률 / 51.87%

픽률 / 5.34%


3위 / 다리우스



킹오브다리우스가 3위입니다. 시즌7 탑 다리우스는 보통 패시브 중첩과 점화로 예측 불가능한 데미지를 넣으면서 솔로킬을 따내는 무서운 챔피언입니다. 또, Q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면서 궁극기 쿨타임 초기화를 통해 잘컸을경우 2:1, 3:1도 간단하게 해치워버리는 무시무시한 캐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체화 다리우스도 강력하다는 평가입니다.

   

승률 / 52.05%

픽률 / 10.43%


4위 / 마오카이



세계수 마오카이가 4위입니다. 마오카이는 패시브로 강력한 라인유지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궁극기 복수의 소용돌이로 자신의 탱킹력은 물론 아군이 받는 데미지까지 줄여주기 때문에 한타에서 특히 빛을 보는 챔피언입니다. 시즌7 탑 마오카이 특성은 너프를 당했어도 착취의 손아귀보다 파괴전차의 용기가 더낫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승률 / 50.15%

픽률 / 11.64%


5위 / 피오라



시즌7 탑 피오라가 5위입니다. 탑 피오라는 시즌5에 리메이크를 받고 탑을 쥐락펴락 했다가 지난 시즌 너프를 받으면서 기세가 꺾였습니다. 하지만 카밀 카운터로 피오라가 주목받으면서 입지가 상승했고 마오카이, 노틸러스와 같은 탱커 상대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응수 타이밍이 포인트!


승률 / 51.24%

픽률 / 11.17%


6위 / 클레드



탑 클레드가 6위입니다. 출시 초에는 정글 클레드가 주를 이뤘지만 시즌7 탑 클레드의 탱킹력과 이니시, 로밍 능력이 주목받으면서 조금씩 뜨고 있는 픽입니다. 클레드의 패시브인 스칼이 만들어내는 변수도 상당히 재밌습니다. 라인전 중반 단계에서 텔레포트와 궁극기를 활용한 로밍이 중요하다는 평가입니다.


승률 / 51.59%

픽률 / 7.09%


7위 / 이렐리아, 잭스




이렐리아와 잭스가 공동 7위입니다. 탑 이렐리아와 탑 잭스는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탑 챔피언입니다. 이렐리아와 잭스는 아이템 삼위일체와 효율이 좋은 스킬셋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즌7에서도 공격적이고 무난한 라인전으로 괜찮다는 평가입니다.



롤 탑 챔피언 순위 TOP 7을 알아봤습니다. 2017년 1월 17일 기준 승률과 픽률이며, 랭킹 순위는 객관적인 데이터와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