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닌텐도 게임 추천 BEST 7 모음


2017년을 맞아 닌텐도 게임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게임 소개 영상, 플레이 영상도 함께 첨부하였으니 게임 구매하실때 참고 자료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순위이니 견해의 차가 있을 수도 있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모든 게임은 닌텐도 3DS, 닌텐도 2DS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포켓몬스터 썬 문




지난 2016년 11월 18일 전세계 동시발매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인 포켓몬스터 썬 문입니다. 포켓몬스터 썬 문의 배경이되는 알로라 지방의 모티브는 하와이입니다. 그러한 이유에서인지 게임을 즐기다보면 하와이안 셔츠를 입고있는 NPC들을 만나 볼 수 있죠. 썬(Sun), 문(Moon)이라는 타이틀처럼 전설의 포켓몬도 태양과 달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포켓몬 없이는 닌텐도도 없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포켓몬의 인기는 대단하죠. 저도 상당한 포켓몬 덕후라 썬버전과 문버전 모두 구매하였습니다.


2.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일명 '튀통숲'이라고 불리는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이 2위입니다. 최근에 아미보 플러스가 나왔는데 기존에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을 구매한 유저라면 닌텐도 e숍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때부터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과 높은 자유도가 큰 호평을 얻고 있죠. 꾸준히 플레이할수록 멋진 마을을 가꿀 수 있습니다.


3.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2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닌텐도 3DS가 막 한국에 정발되었을 당시에 나왔던 초창기 소프트지만 간단한 조작방법과 캐주얼함이 아직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리오 시리즈 역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닌텐도를 대표하는 캐릭터죠. 횡스크롤 방식을 벗어나 입체적인 3D 게임플레이를 하고 싶은 유저에게는 '슈퍼 마리오 3D랜드' 소프트를 추천합니다.

4. 요괴워치



애니메이션으로 큰 인기를 몰고있는 요괴워치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닌텐도 요괴워치는 다양한 요괴들을 만나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마을에서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일들은 모두 요괴들의 짓인데, 여기서 퀘스트가 발생하고 결과에 따라 요괴들과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요괴와 친구가 된다면 요괴메달을 받아 요괴대사전에 등록할 수도 있죠. 뉴 닌텐도 3DS 요괴워치 에디션도 있는데 큼지막하게 그려진 지바냥이 정말 귀엽습니다.


5. 리듬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




둠칫둠칫~ 신나는 리듬게임 리듬세상이 돌아왔습니다! 리듬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가 5위! 소개 영상만 봐도 절로 흥이나는 게임이죠. 기존에 있었던 게임 70종류 + 완전 신작 30종류가 더해져 총 100종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듬세상은 게임에서 흘러나오는 리듬에 맞춰 터치하는 간단한 게임이지만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고 재밌게 플레이했던 게임입니다. 리듬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6.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올스타 출동이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가 6위를 차지했습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는 스테이지에서 상대방을 날려버리거나 떨어뜨리는 게임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모두 닌텐도에서 발매한 게임 캐릭터들인데요, 피카츄부터 시작해서 마리오, 링크, 동물의 숲의 마을 주민, 팩맨, 록맨 등등 정말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통신대전으로 4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대난투가 인기를 얻고있죠.


7. 마리오카트7



http://www.nintendo.co.kr/3DS/software/mariokart7/movie/intro.php


레이싱 게임인 마리오카트7이 7위입니다. 마리오카트7이라 7위를 준거 아니냐고요? 정답입니다. 소개 영상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닌텐도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에 업로드가 안되있어서 링크 첨부합니다. 마리오카트7의 특징은 글라이더로 하늘을 날거나 스크류를 이용해 바다를 달리는등 육지를 벗어나 다양한 필드를 달릴 수 있고, 총 32개의 다양한 코스가 존재합니다. 또, 자신의 카트를 커스터마이징해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닌텐도 게임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객관적이기보다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있으니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녀분이나 친구, 다른 사람에게 닌텐도 게임 추천할때도 참고 자료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