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롤 미드 챔피언 순위

TOP 7



롤 시즌7 미드는 강력한 라인전과 로밍력이 뛰어난 챔피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성이나 아이템에서 별다른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전 시즌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미드 스펠은 점화, 점멸로 라인전에서 킬을 내면서 성장하는데 최근에는 페이커가 자주 사용하는 유체화, 점멸이 주목받으면서 많은 미드라이너가 유체화를 들기 시작했습니다. 유체화는 곧 너프 예정이라니 다시 점화의 입지가 커질 것 같네요.

그럼 이제 2017 롤 미드 챔피언 순위 TOP 7을 소개합니다.



1위 / 르블랑



라이엇의 새로운 딸 르블랑이 명예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드 르블랑은 스킬 리메이크 이후에 살짝 주춤했지만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저들이 매우 강력한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인전에서의 강력함은 물론이고 로밍력과 생존력도 뛰어납니다. 궁극기로 다른 라인에 영향을 끼치는 재치있는 플레이도 가능하죠. 팔방미인이란 말이 딱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승률 / 53.21%

픽률 / 5.01% 


2위 / 아리



우리 같이 홀려볼까요? 네. 좋아요. 아리가 2위입니다. 미드 아리는 꾸준히 좋은 승률과 픽률을 기록하면서 랭크 게임에서 사랑받는 챔피언입니다. 궁극기를 통한 로밍력, 생존력을 갖추고 있고 매혹이라는 아리만의 오리지널한 CC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Q의 이속증가를 통해 라인전에서 상대의 스킬을 피하기도 쉽고 강한 챔피언이라는 평입니다.


승률 / 51.91%

픽률 / 13.76%


3위 / 신드라, 제이스




강력한 라인전! 신드라와 제이스가 공동 3위입니다. 6레벨을 찍고 쏟아지는 미드 신드라의 스킬 콤보는 못피한다면 그대로 킬로 이어질만큼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미드 제이스의 경우 원거리에서 견제하다가 킬각이 보이면 근접전에서 데미지를 쏟아부으며 킬을 따내곤 합니다. 미드 챔프가 대부분 근접전에 취약하기 때문에 제이스가 붙을 만한 거리를 주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4위 / 카타리나



화려한 검무를 추는 카타리나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카타리나도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스킬 리메이크 이후에 살짝 주춤했다가 다시 떠오르는 챔피언입니다. 미드 카타리나는 Q스킬인 단검 투척과 E스킬 순보의 시너지가 정말 강력하죠. 단검을 주우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는 여기저기 순보하는 카타리나에 아군 챔피언들이 녹아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승률 / 50.86%

픽률 / 6.7%


5위 / 제드



약자멸시 제드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랭크 게임에서 꾸준히 밴을 먹을 정도로 까다롭고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로 CS 파밍하기도 좋고 W스킬 살아있는 그림자 덕분에 생존력과 로밍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몸이 약한 원딜은 제드의 궁극기에서 시작되는 콤보에 녹아버리죠.


승률 / 50.42%

픽률 / 11.14%


6위 / 트위스티드 페이트



파랑이 좋겠군.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6위입니다. 트페는 로밍에 특화된 글로벌 궁극기와 골드 카드 확정 스턴으로 다른 라인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라인전에서 조금 밀리더라도 로밍에서 이득을 보다보면 팀적으로 우세한 상황이 많이 만들어지죠. 상대하는 입장에선 6레벨 이후의 트페의 궁극기 여부와 미아콜이 정말 중요합니다.


승률 / 52.23%

픽률 / 16.89%


7위 / 애니



불장난을 좋아하는 애니가 7위를 차지했습니다. 패시브 스턴과 점멸을 활용한 강력한 한방 콤보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입니다. Q스킬 붕괴로 CS를 먹게되면 사용한 마나가 회복되고 쿨타임도 줄어들기 때문에 라인전도 강력한 편입니다. 한타에서는 깜짝 티버 소환으로 전세를 한번에 엎어버리기도 하죠.


승률 / 53.72%

픽률 / 2.01%



롤 미드 챔피언 순위 TOP 7을 알아봤습니다. 2017년 1월 18일 기준 승률과 픽률이며, 랭킹 순위는 객관적인 데이터와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