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롤 원딜 순위

TOP 7



롤 시즌7 원딜은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바텀 생태계 교란종들이 속속히 출몰하고 있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원딜 직스와 서폿 말자하가 있습니다. 특히 원딜 직스 템트리는 AD가 아니 AP 템트리를 올리는 봇 AP 직스인데 상당히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LCK 롤 챔스에서도 조금씩 보이고 있는 픽입니다.



현재 바텀은 이른 타이밍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픽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유인 즉, 시즌7 정글러의 입지가 커지면서 초반 오브젝트 싸움과 소규모 한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죠.

그럼 시즌7 메타에 맞는 2017 롤 원딜 순위 TOP을 알아보겠습니다.



1위 / 직스



바텀 생태교란종 1호 직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티어에서 승률 55%의 매우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꿀챔프입니다. Q스킬 반동 폭탄을 이용한 견제가 좋고 패시브로 평타도 강력합니다. 무엇보다 W스킬 휴대용 폭약을 이용한 타워철거 플레이가 핵심이라는 평가입니다. 타워의 체력이 25% 이하일때 한번에 부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퍼스트 포탑철거 추가골드를 얻기 쉬운 편이죠.


승률 / 55.95%

픽률 / 3.87%

2위 / 진



잔혹극의 거장, 진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즌7 진 템트리는 이전에 방관 템트리로 강력함을 뽐냈지만 방관 너프 이후에는 치명타 템트리를 올리는 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패시브로 높은 AD를 얻을 수 있는 진은 라인전에서의 강력함은 물론이고, 궁극기 커튼콜을 활용해 이니시까지 열 수 있는 챔피언이죠.


승률 / 50.48%

픽률 / 28.19%


3위 / 애쉬



화살 한발로 세상을 평정해주지! 서리궁수 애쉬가 3위입니다. 시즌7 애쉬가 주목받는건 궁극기 마법의 수정화살을 통한 이니시에이팅 때문이죠. 갱 호응도 좋고 한타를 마음대로 열 수 있는 이니시 주도권 때문에 롤 챔스에서 1티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생존기가 없어서 파일럿의 세심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애쉬 템트리는 무한의대검과 루난의허리케인 2코어를 핵심으로 보고 있습니다.


승률 / 48.95%

픽률 / 8.6%


4위 / 바루스



칼바람 바루스 OP! 시즌7 바루스가 원딜 4위입니다. 바루스 역시 애쉬와 마찬가지로 이른 타이밍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원딜입니다. 궁극기 부패의 사슬은 이니시도 좋은 스킬이지만 들어오는 챔피언을 제압하는 역이니시로도 좋은 스킬입니다. 미드 바루스의 경우 방관 템트리로 강력한 Q 딜을 자랑하죠.


승률 / 50.7%

픽률 / 8.79%


5위 / 이즈리얼



다재다능한 이즈리얼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즌7 이즈리얼 템트리는 여신의눈물 → 마나무네를 기본으로 얼어붙은 건틀릿, 삼위일체로 갈리게 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의 경우는 유틸성의 증가, 삼위일체는 데미지 딜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숙련도가 높을수록 카운터가 없다는 소리를 들을만큼 높은 유틸성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승률 / 49.94%

픽률 / 50.32%


6위 /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케이틀린이 6위입니다. 교전 유도가 잦은 요즘 메타와는 조금 거리가 멀지만 라인전에서의 강력함을 바탕으로 조금씩 이득을 보면서 성장하는 챔피언입니다. 카이팅이 훌륭한 케이틀린만큼 후반에 무서운 챔피언도 없죠. 시즌7 케이틀린 템트리는 평타 기반이기 때문에 무한의대검과 루난의허리케인 2코어가 핵심입니다. 패시브인 헤드샷과 루난의허리케인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승률 / 49.55%

픽률 / 22.44%


7위 / 루시안, 징크스




루시안과 징크스가 공동 7위입니다. 루시안의 경우 지난 시즌 시비르와 너프를 받아 원딜 티어에서 확 내려왔습니다. 7.1 패치로 소소한 스킬 데미지 상향이 이루어져서 사용해보니 나쁘지 않다는 평입니다. 시즌7 루시안 템트리는 정수약탈자와 추가 쿨타임 감소 시너지를 내는 공속아이템을 갑니다. 징크스의 경우 스플래시 데미지로 라인클리어도 좋고 포탑철거도 빠른 편이죠. 잠재적인 성장 기대값이 매우 높은 챔피언입니다. 시즌7 징크스 템트리 역시 평타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무한의대검과 루난의허리케인을 핵심 코어로 두고 있습니다. 별 수호자 징크스 스킨 예뻐요.



롤 원딜 순위 TOP 7을 알아봤습니다. 2017년 1월 19일 기준 승률과 픽률이며, 랭킹 순위는 객관적인 데이터와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