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롤 서폿 순위

TOP 7



롤 시즌7 서폿 말자하가 기존의 서포터 챔피언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원딜 직스처럼 혜성 같이 나타난 서폿 말자하는 롤챔스 LCK에서도 매우 큰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바텀에서 자주 보이는 원딜 직스, 서폿 말자하 조합은 정말 강력합니다. 잔나의 보호막이나 소라카의 힐 이상의 데미지가 순식간에 들어오기 때문에 원딜 입장에선 정말 괴롭습니다. 이렇게 혼란스러운 바텀을 지키는 2017 롤 서폿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 / 말자하



바텀 생태교란종 2호 말자하 서폿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서폿 말자하는 상대 원딜이나 서폿한테 E스킬 재앙의 환상을 붙여놓은 뒤 공허의 무리를 소환하면서 상대를 압박합니다. 공허충의 데미지가 은근히 아프기 때문에 무시하지 못하죠. 궁극기를 활용한 이니시, 갱호응은 물론 상대 암살자나 브루저 챔피언이 아군 원딜을 노릴때 지켜주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폿 말자하 템트리는 주문도둑의 검을 시작템으로 E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올리곤 합니다.


승률 / 52.41%

픽률 / 12.18%


2위 / 쓰레쉬



지옥의 간수, 쓰레쉬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공수 모두 밸런스가 좋은 쓰레쉬 서폿은 꾸준히 높은 승률과 픽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E스킬 랜턴으로 슈퍼세이브를 많이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Q스킬 사형 선고나 점멸 + E스킬 사슬 채찍으로 이니시나 갱호응도 상당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서폿 쓰레쉬 템트리는 보통 고대유물 방패를 시작으로 하는데 E스킬의 패시브를 활용해서 미니언 막타를 잘먹는게 중요합니다.


승률 / 51.5%

픽률 / 36.1%


3위 / 자이라



식물인간 자이라가 3위입니다. 자이라 서폿은 식물과 천둥군주 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서폿 자이라 템트리는 마관템 위주로 올리기 때문에 생각 이상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몸이 약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아군 원딜이나 자신이 물릴 경우 매우 위험합니다. 탈진 스펠을 추천합니다. 점화 스펠을 들 경우 생각도 못한 데미지로 깜짝 킬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승률 / 50.22%

픽률 / 9.95%


4위 / 잔나



바람의 힘을 마음껏 부리세요. 잔나가 4위입니다. 잔나 서폿은 위에 나왔던 챔피언들과 다르게 원딜 보호에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Q스킬 울부짖는 돌풍으로 돌진기를 끊을 수도 있고 W스킬 서풍으로 자신의 이동속도 증가 및 추노에도 용이합니다. 서폿 잔나의 꽃인 E스킬 폭풍의 눈은 보호막과 추가 공격력까지 부여해줍니다. 여기에 궁극기 계절풍과 탈진이 있다면 한타에서 원딜은 보다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승률 / 51.23%

픽률 / 8.42%


5위 / 레오나



새벽이 밝았습니다. 레오나가 5위입니다. 레오나 서폿의 스킬셋은 시즌7 특성 파괴전차의 용기와의 시너지로 강력함을 뽐내다가 특성 너프 이후 조금 주춤했어도 여전히 강력한 서폿 레오나입니다. 많은 CC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로밍 플레이에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승률 / 51.11%

픽률 / 7.4%


6위 / 나미, 룰루




나미와 룰루가 공동 6위입니다. 나미 서폿은 W스킬 밀물 썰물로 라인전에서의 딜교환 및 라인유지력이 좋고 E스킬 평타 강화, 궁극기 해일로 한타 기여도도 높은 편입니다. 룰루 서폿은 E스킬과 Q스킬을 통해 상대를 견제하는 플레이와 궁극기 급성장으로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서폿 나미의 경우 Q스킬 물의 감옥의 적중 여부, 서폿 룰루의 경우 W스킬을 상황에 맞게 쓰는게 포인트입니다.


7위 / 알리스타



날 아무리 짜봐야 우유 안나와! 알리스타가 7위입니다. 알리스타 리메이크 이후 핵심인 Q스킬 분쇄와 W스킬 박치기의 메커니즘은 그대로고, 궁극기 꺾을 수 없는 의지를 사용할 경우 알리스타의 탱킹력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시즌7에도 쓸만하다는 평가입니다. 알리스타 서폿은 이니시를 여는 것보다 아군 원딜을 보호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롤 서폿 순위 TOP 7을 알아봤습니다. 2017년 1월 20일 기준 승률과 픽률이며, 랭킹 순위는 객관적인 데이터와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word box > Game 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스킨 순위 BEST 13 추천  (0) 2017.01.27
오버워치 설날 스킨 정리  (0) 2017.01.25
롤 원딜 순위 TOP 7 <2017>  (0) 2017.01.19
롤 미드 챔피언 순위 TOP 7 <2017>  (2) 2017.01.18
롤 탑 챔피언 순위 TOP 7 <2017>  (0) 2017.01.17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