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종료 예약

안전하게 컴퓨터 셧다운



웹하드 사이트에서 용량이 큰 2~3시간 분량의 영화나 장편 드라마, 대용량의 파일들을 받는데 마냥 새벽까지 기다릴 수 없죠. 그렇다고 컴퓨터를 켜놓고 자기에는 뭔가 꺼림칙한 느낌을 받아서 편히 잠들기 어렵습니다.



컴퓨터 종료 예약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예약 종료를 하는 법과 컴퓨터 셧다운 명령어를 사용해서 종료하는 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두가지 방법 소개해드릴테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종료 예약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고클린입니다. 고클린에서도 컴퓨터 셧다운 기능을 지원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고클린 다운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하단에 종료 타이머 보이시나요? 클릭!



이렇게 컴퓨터 종료 타이머가 뜬다면 종료 시간을 입력합니다. 종료는 메모글을 띄우고 확인 후 종료, 시간에 맞춰 컴퓨터 종료가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실행을 눌러주시면 입력한 시간에 컴퓨터 종료 예약이 완료됩니다.



cmd 컴퓨터 셧다운(shutdown) 명령어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cmd'를 입력해서 cmd를 실행합니다.

셧다운 명령어shutdown -s -t 입니다.

-t 뒤에 종료 시간을 입력해야 합니다. 단위는 초 입니다.

shutdown -s -t 300 을 입력하면 300초 뒤인 5분 뒤에 컴퓨터가 강제 종료됩니다.



이런 식으로 실행창에서 입력해도 컴퓨터 종료 예약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실행됩니다.

취소 명령어shutdown -a 입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