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롤 정글 챔피언 순위

TOP 7



롤 시즌7에 접어들면서 정글에 많은 점이 변하고 추가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칼날부리의 개체 수 증가, 돌거북의 증식, 중립 버프 몬스터 레드와 블루가 단일 개체로 바뀌었죠. 정글에는 새로운 식물들도 생겨났습니다. 터지면서 챔피언을 튕겨내는 솔방울탄, 원뿔형으로 시야를 밝혀주는 수정초, 체력과 마나를 채워주는 꿀열매까지 다채로운 정글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강타 사용시 얻을 수 있었던 다양한 정글 버프가 사라진건 아쉽습니다.



많은 변화 일어난 시즌7 정글에 적응하여 살아남은 챔피언은 과연 누가 있을까요?

2017 롤 정글 챔피언 순위 TOP 7을 소개합니다!



1위 / 카직스



승률 / 52.4%

픽률 / 19.35%


카직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승률과 픽률이 종합적으로 높은 편이고, 궁 진화의 은신 버프로 갱킹력에 엄청난 힘을 실어주게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킬을 먹을수록 정글링은 물론이고 1:1 능력도 라이너 못지않게 비약적으로 커지기 때문에 잠재적인 캐리력 포텐셜이 엄청난 챔피언입니다.


2위 / 렝가



승률 / 53.99%

픽률 / 10.53%


카직스의 영원한 라이벌 렝가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렝가 리메이크로 궁극기의 은신이 위장이라는 종류로 분류되면서 너프라는 평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즌7 정글 렝가가 다시 주목받는건 여전히 암살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렝가가 보유한 스킬들의 야성 추가 효과가 매력적이기도 하고요.


3위 / 리신, 엘리스




초반 정글 주도권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려가는 리신과 엘리스가 공동 3위입니다. 리신과 엘리스는 승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40%, 25% 라는 굉장히 높은 픽률을 자랑하는 챔피언입니다. 파일럿이 많은 만큼 숙련도에 따라서 캐리력이 천차만별이지만 여전히 강력한 정글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위 / 샤코



승률 / 53.22%

픽률 / 5.9%


협곡의 악동 샤코가 4위입니다. 은신 지속 시간 감소 등 약간의 너프를 받았지만 제어와드로는 은신감지가 어렵기 때문에 입지가 올라갔습니다. 보통 점화 스펠을 들면서 강력한 딜로 갱킹을 성공시키며 성장합니다. 그렇게 성장한 샤코는 스플릿 푸시를 막기도 어렵고 은신으로 잡아내기도 어렵습니다.


5위 / 헤카림



승률 / 51.41%

픽률 / 7.27%


일기토! 헤카림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칼날부리 개체 증가, 돌거북 증식이 Q, W 스킬과 잘 맞아 떨어지면서 안정적인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기동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백업이 빠르고, 유체화 + E스킬로 초반 갱킹도 무난한 편입니다. 궁극기 공포 방향 컨트롤이 포인트!


6위 / 아이번



승률 / 54.9%

픽률 / 1.75%


키다리 나무 아저씨 아이번이 6위입니다. 시즌7 정글러 중에서 가장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구제불능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나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갱킹은 물론이고, 한타에서 궁극기 데이지를 소환해 6:5 한타를 하는것 같은 큰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7위 / 람머스



승률 / 52.35%

픽률 / 2.24%


그래. 구른다. 람머스가 7위입니다.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과 강력한 갱킹, 후반에는 엄청난 탱킹력을 뽐내는 람머스지만 카운터 정글과 역갱에 상당히 취약한 편입니다.



롤 정글 챔피언 순위 TOP 7을 알아봤습니다. 2017년 1월 16일 기준 승률과 픽률이며, 랭킹 순위는 객관적인 데이터와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