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재밌거나 멋있는 장면을 캡쳐하고 싶을 때가 있을겁니다. 그런데 캡쳐를 위해 프로그램을 깔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렇게 된다면 흐름이 끊겨서 영화, 드라마에 집중이 안되죠. 게임의 경우 더더욱 그렇습니다. 게임하느라 한창 바쁜데 캡쳐 프로그램 다운을 받으려고 이것저것 찾으면 집중이 안되죠.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굳이 다운받지 않아도 그림판을 이용해서 손쉽게 캡쳐 화면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바로 프린트스크린 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프린트스크린 키를 누르면 누른 순간의 화면이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해보는게 빠르겠죠? 아래의 키보드 판을 봐주세요.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프린트스크린 키가 보이시나요? 저장하고 싶은 화면을 띄워두시고 눌러주세요. 누르셨다면 그 화면이 클립보드에 저장되었을겁니다.



그림판을 실행하시고 Ctrl + V 키를 누르시면 캡쳐된 화면의 붙여넣기가 완료됩니다.



저는 네이버 메인을 캡쳐해봤습니다. 그림판 자르기를 이용해서 캡쳐한 화면을 편집해주시고 이제 저장하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셔서 저장해주시면 이미지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파일도 모두 그림판을 이용해 캡쳐한 화면들입니다. 깔끔하고 예쁘지 않나요?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