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헌혈 봉사시간

헌혈 횟수 조회



대한적십자사 헌혈관리본부에서는 피를 뽑은 사람들에게 헌혈확인증명서를 발급해줍니다. 그외에도 영화 티켓이나 패스트푸드 상품권, 우산 등 다양한 물품들을 골라서 받을 수 있죠. 저는 지난번에 예쁜 카드지갑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헌혈증도 발급해줍니다.



헌혈증이 있으면 병원에서 수혈을 받을때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양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헌혈증이 필요한 주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까지 헌혈을 몇번이나 했는지 정확히 기억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지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몇번이나 헌혈을 했는지 일일히 기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헌혈 봉사시간은 1회에 4시간을 인정해주는데요, 헌혈 횟수 조회를 통해서 몇시간이나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라는 사이트를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이름처럼 다양한 봉사활동 내역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 자원봉사인증 - 헌혈실적조회안내



현혈실적 조회를 위해선 VMS에 회원으로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2010년 7월 1일 이후의 헌혈실적만 자원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사람의 피는 아직까지 대체할 수단이 없습니다. 하지만 수요는 항상 있기 때문에 가끔씩 시간내서 헌혈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