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최적화


혹시 컴퓨터를 켰을때 평소보다 느리게 부팅되거나 게임하면서 종종 렉이 걸리는 경우 없으신가요? 저도 가끔씩 겪는 문제인데, 원인은 컴퓨터 백그라운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작프로그램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가 부팅되면서 동시에 작동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자신이 실행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 많이 작동하고 있다면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 시간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백신 프로그램처럼 꼭 필요한 프로그램도 있지만, 토렌트와 같은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꺼두는게 컴퓨터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시작프로그램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유명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겠죠?



고클린은 이렇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고클린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클리너 프로그램인만큼 다양한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오늘은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을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제 컴퓨터에는 V3, 토렌트, 폴라리스 오피스, 카카오톡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시작프로그램으로 지정되어 있네요.

제가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박스들이 보이시죠? 그중에서 종료할 프로그램을 체크하고 삭제 버튼을 누르게되면 해당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다음 부팅때부터는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중요에 주황색 점으로 체크된 프로그램을 제외하면 대부분 종료해도 큰 이상이 없는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삭제하셔도 됩니다.



* 삭제라는건 프로그램 종료를 뜻하며, 해당 프로그램이 컴퓨터에서 삭제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한 모습

깔끔하죠?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