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터치패드가 활성화되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글을 쓰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터치패드를 건드려서 글을 제대로 못쓰는 일도 허다하죠. 마우스만 이용하고 싶은데, 노트북을 켤때마다 Fn키와 추가적인 키입력을 해야하는것도 일일히 번거롭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법은 총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가장 기본적인 Fn키 + 추가 키 입력으로 수동으로 터치패드를 잠그는법입니다. 노트북을 처음 이용하시는분이나 잘모르시는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불편을 줄일 수 있을겁니다.

두번째는 노트북 터치패드를 항상 잠궈놓는 비활성화 상태로 만드는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을 설정해둔다면 노트북을 켤때마다 일일히 잠구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죠.



첫번째 방법은 아래쪽에 Fn키와 위쪽에 추가 키를 입력해서 터치패드를 잠구는 방법입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엔 F1키가 잠금 키입니다. 노트북도 종류가 다양하잖아요? 삼성, HP, 레노버 등등 회사에 따라서 잠금 키의 위치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F1키에 알기쉽게 터치패드 X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노트북의 잠금 키가 F1이 아니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그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Fn키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잠금 키를 누른다! 알기쉽죠?



두번째 방법은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상태를 항상 유지하는법입니다. 이 설정을 해두시면 첫번째 방법을 매번 할 필요가 없으니 편하죠.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개인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아래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은 마우스 포인터 변경에 들어갑니다.



3. 장치 설정에서 '외부 USB 포인팅 장치가 연결된 경우 내부 포인팅 장치를 비활성화합니다' 박스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



반대로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을 해제하려면 1번부터 시작해서 3번의 비활성화 박스에 체크를 해제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노트북 종류에 따라서 마우스 속성에 장치속성(ELAN)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