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어 자판, 일본어 키보드 입력 설정



유튜브나 구글에서 일본어로 무언가를 검색해야 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일본어사전에서 일일히 일본어를 클릭해서 입력한 뒤 복사 붙여넣기를 했었습니다. 그게 너무 귀찮아서 일본어 자판을 쓰고 싶다고 생각했고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있었습니다.



제어판에서 일본어 자판 설정을 하면 영어로 일본어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あ(아) 라는 일본어를 입력하고 싶다면 영어 발음대로 a를 입력하면 됩니다. ありがとう(아리가또) 의 경우에는 arigatou를 입력하면 되겠죠?



그럼 이제 제어판에서 일본어 키보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키를 눌러서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제어판을 실행하셨다면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빨간줄을 쳐둔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국가 및 언어라는 창이 뜨셨나요?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키보드 변경을 클릭합니다.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이 뜨셨다면 기본적으로 한국어 키보드가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일본어 키보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탈리아어, 중국어, 체코어 등등 다양한 언어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를 찾으셨다면 체크박스를 클릭하신뒤 확인을 눌러서 일본어 자판을 추가해주세요.



이제 시작 표시줄에 보시면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어 입력을 체크합니다.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시작표시줄에서 A를 눌르면 현재 Half-width Alphanumeric에 체크가 되있을겁니다. 영어 발음대로 일본어를 입력하려면 제일 위에 히라가나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잘되나 테스트해볼까요? 저는 네이버 검색창에 arigatou 아리가또를 입력했습니다.



영어 발음대로 일본어를 입력하려면 히라가나의 발음은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