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초대사량 계산기

남자, 여자 기초대사량



2017년 새해 목표 다들 정하셨나요? 다이어트를 목표로 정하신분들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하는 이유는 몸매를 가꾸기 위함도 있지만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동시에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거죠.



기초대사량은 생명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열량을 말합니다. 기초대사량은 개인차가 큰 편이고 성별에 따라,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남자 평균 기초대사량은 1400 ~ 1700 kcal,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은 1100 ~ 1300 kcal 라고 합니다.



자신의 기초대사량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시다고요? 도봉건강이음터에서 제공하는 건강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도봉건강이음터 메인 홈페이지에서 스크롤바를 내리시면 건강계산기가 있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기초대사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성별, 나이, 신장, 체중을 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기초대사량 계산 끝!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AOA 설현의 공식 프로필을 입력해봤습니다. 확인을 누르니 기초대사량 1305.7 kcal 라는 계산이 나왔네요.



도봉건강이음터 기초대사량 계산기는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