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에 빠지는 꿈 해몽



물은 생명의 근원이고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자원입니다. 하지만 넓고 바닥이 안보이는 바다나 강은 우리에겐 무섭고 미지의 세계입니다. 꼭 필요하고 항상 가까이에 있지만 동시에 알 수 없는 존재인 물에 관한 꿈을 꾸셨나요?


물에 빠지는 꿈에도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물에 빠져 죽는 꿈이 있는가 하면 빠졌지만 살아남는 꿈도 있을테고 혼자가 아닌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도 있을겁니다. 그럼 다양한 풀이를 보도록 하죠.



+ 물에 빠지는 꿈

일반적으로 물에 빠져 익사하는 꿈은 길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답답하게 막혀있던 일들이 술술 풀리고 사업이나 학업의 진보가 있을 암시입니다.


+ 물에 빠진 사람 구하는 꿈

좋은 일을 했으니 좋은 꿈인 것 같지만 흉몽입니다. 자신이 도리어 곤란에 빠질 수도 있으며 구해준 사람의 얼굴을 알고 있다면 그 사람을 경계해야 합니다.



+ 차가 물에 빠지는 꿈

차는 곧 재산을 의미합니다. 차가 물에 빠져버렸다는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뜻하지 않은 지출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인간 관계에서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친구가 물에 빠지는 꿈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물에 빠진걸 구하면 오히려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다고 하네요.



+ 물벼락맞는꿈

하늘에서 갑자기 쏟아진 물벼락은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다가올 징조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물을 뿌린거라면 주변에서 자신의 이미지가 나쁘게 비치고 있는거라고 합니다.


+ 배가 물에 빠지는 꿈

차와 마찬가지로 흉몽입니다. 차가 재산 위주의 불길함이라면 배는 인간 관계에서의 불길함을 뜻합니다. 배와 차의 다른 점은 어디를 기반으로 움직이는가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물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던 두려운 기억이 남아있어서인지 별로 꾸고 싶지 않은 꿈입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