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확인하기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전통시장의 입지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다양한 정책 덕분에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시장내에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건 아니기 때문에 물건을 구입하실 때 사용 가능 여부를 묻는 것이 좋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위에 사진처럼 종이 상품권이 있고 전자 상품권도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전통시장 통통 메인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가 있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부분 보이시나요? 마찬가지로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찾으려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한뒤 스크롤바를 내리면 그 지역의 시장 목록이 나옵니다. 시장명과 점포수, 가맹 점포수, 가입율까지 나오니 가입율과 점포수가 많은 시장에 방문하시는게 상품권 사용에 지장이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확인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은행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은행에서 판매하는건 아니니 역시 어느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했는데요, 바로 옆에 온누리상품권 구매지점안내가 있습니다. 가맹점 확인과 마찬가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은행, 새마을금고,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협, 전북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수협 총 16곳의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 7월부터 발행되서 현재까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지역에서만 가능한 상품권이었는데 통합된 뒤로는 사용처가 확대되고 보편적인 상품권으로 바뀌었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가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