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ord box

헌혈의집 운영시간 안내

큐옌 2017. 2. 10. 22:44

헌혈의집 운영시간 안내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를 구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혈액을 인공적으로 만들어보려는 노력은 계속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럴 수 없고, 대체할 물질 또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헌혈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수혈용혈액은 자급자족하고 있지만, 의약품의 원재료가 되는 혈장 성분은 외국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네요. 헌혈을 하게되면 헌혈증을 주는데요, 만약 자신이나 주변에서 다친 사람이 수혈을 받게 된다면 헌혈증을 제출해서 수혈 비용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09:00 ~ 18:00시입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혈소판 헌혈은 안되는 곳도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검색포털에 헌혈이나 헌혈의집을 검색하시면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헌혈의집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상세정보 선택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체크한 뒤 검색란에 검색하실 지역을 입력하시면 그 지역의 헌혈가능장소가 나옵니다.

헌혈의집 휴무일은 주말, 공휴일에는 대부분 휴무입니다. 마찬가지로 지역에 따라서 주말에도 운영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꾸준히 헌혈을 해왔는데 작년에 놀러갔던 여행지가 부적합 판정을 받아서 1년동안 헌혈을 못하게 되서 좀 아쉽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