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역 효능



고소한 참기름에 미역을 볶아서 끓인 생일날 아침상에 올라오는 맛잇는 미역국! 상상만 해도 군침이 절로 돕니다. 미역은 해조류로 칼슘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미역 제철은 겨울부터 봄까지 입니다. 특히 기장 미역과 완도 미역이 유명하죠.



좋은 미역은 녹색빛이 짙고 광택과 탄력이 있으며 두꺼운게 좋은 미역이라고 합니다. 저도 미역 참 좋아하는데요, 미역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1. 뼈를 튼튼하게!

미역은 뼈를 구성하는 요소인 칼슘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직 뼈가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어린이, 청소년들의 성장 발육을 돕고 나이드신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피를 맑게!

혈액 속의 혈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조혈 작용이라고 하죠. 미역은 철분 성분도 많아서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산후 조리에 미역국을 많이 챙겨먹는 것도 산모의 원기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 저칼로리 음식!

미역은 100g 당 약 11kcal 의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도 크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섬유란 고분자 탄수화물인데 사람의 소화효소로는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4. 중금속 배출!

미역을 만져보면 미끈미끈하고 약간 끈끈한 점액질이 있습니다. 바로 알긴산이라는 성분인데요, 알긴산은 미역, 다시마와 같은 갈조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긴산이 체내에 쌓인 중금속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5. 항암 작용!

미역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항암 활동을 하는데요, 암 세포가 아니더라도 몸에 해로운 세포들을 없애주고 미네랄을 얻게 합니다. 암 세포가 전이되지 않게 해준다고 하네요.



미역 효능은 이외에도 더 많지만 대표적인 다섯가지만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