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팽이버섯 효능



탱탱하고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팽이버섯 좋아하시나요? 주로 찌개나 전골, 국에 넣어서 익혀서 먹곤 합니다. 저는 특히 된장찌개에 넣어먹는 팽이버섯이 정말 구수하고 맛있더라구요.



좋은 팽이버섯은 색깔이 순백색, 크림색으로 갓이 적고 가지런히 있는 것이 신선한 팽이버섯이라고 합니다. 신선도가 낮은 팽이버섯은 뿌리 부분이 짙은 갈색을 띄거나 줄기가 가느다랗다고 하네요.

그럼 팽이버섯의 효능 대표적인 다섯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식품

팽이버섯은 100g 당 36 kcal의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버섯류가 대부분 낮은 칼로리의 건강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에 적합합니다.


2. 변비 개선

스트레스나 식습관 때문에 변비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의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변비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3. 숙취 해소

팽이버섯에 포함된 니아신 성분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서 숙취 해소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4. 성인병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에 장애물이 쌓이면서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팽이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5. 뼈 건강

고단백질과 칼슘, 인을 포함하고 있는 팽이버섯은 성장기 아이들의 뼈 발육과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팽이버섯 효능 중에 세포 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은 노화방지를 돕는다고 합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