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면 나트륨

라면 칼로리 줄이기



다들 라면 좋아하시나요? 라면은 이미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야식하면 라면을 빼놓을 수 없죠. 저는 군대 훈련소에서 밤마다 라면이 정말 먹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라면을 먹으면서 걱정되는건 칼로리와 나트륨이죠. 여기서 칼로리보다 더신경 써야할건 나트륨입니다. 라면 나트륨 함량이 보통 1,500 ~ 2,000 mg 사이인데 세계보건기구 WHO가 권장하는 1일 나트륨 권장량은 2000 mg 입니다. 한 끼 식사를 라면으로 하게되면 나트륨 권장량 1일치를 초과한다고 봐야겠죠.


다이어트할 때도 칼로리 줄이기보다 나트륨 줄이기에 중점을 두면 좋습니다.

그럼 라면 나트륨 줄이는법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1. 우유 넣기



이미 많이 알려진 방법이죠. 라면을 끓일 때 우유를 조금 넣으면 우유가 나트륨을 중화시켜 주면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밤에 야식으로 라면 먹을 때 아침 붓기가 걱정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라면의 국물 맛이 조금 달라져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2. 국물없는 라면 줄이기



불닭볶음면, 짜장라면, 비빔면 등은 나트륨이 소스에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국물 라면에 비해 나트륨 섭취량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나트륨을 신경쓴다면 피하시는게 좋겠죠. 원래 '먹지않기'라고 적었다가 줄이기로 바꿨습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는 라면들이라서 끊을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불닭볶음면 나트륨은 1,280 mg으로 일반 라면에 비해서 나트륨 함량은 적은 편입니다.


3. 국물 마시지않기, 밥 말아먹지않기



라면 스프에 나트륨이 매우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라면 국물은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국물까지 싹 비워드실 경우 라면에 표기되어 있던 1500 mg 가량의 나트륨을 모두 섭취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면만 드신다면 나트륨 섭취를 절반 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잡담이지만 사진의 해장라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소주까지 키야~


4. 양파 넣기



양파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라면을 끓일 때 양파를 함께 넣어서 먹으면 양파가 나트륨 성분을 중화시켜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파랑 양파, 깻잎을 같이 넣어서 끓이는데 모르던 사실이었네요.


5. 라면 스프량 조절하기



물을 끓이고 라면 스프를 넣기 전에 2/3 정도만 넣어서 드시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절반만 넣게되면 국물이 싱거워서 맛이 없더라구요. 



라면 나트륨 줄이기! 전부 연결시켜 볼까요? 국물없는 라면말고 끓는 물에 라면 스프를 2/3만 넣고 우유와 양파를 넣어서 끓인 뒤 면만 먹는다. 하하 라면 칼로리 줄이기 정말 쉽네요. 전부 실천하는건 어렵고 한두가지만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쌓이고 쌓이면 많은 양의 나트륨을 줄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큐옌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